대회

‘14-‘15 아시아 소셜벤처 경진대회(Social Venture Competition Asia이하 SVCA)가 2015년 2월 28일에 이화여자대학교 LG컨벤션 홀에서 개최된다.

사회적기업 연구전문기관 소시얼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Social Enterprise Network이하 SEN)가2006년부터 매년 국내에서 개최한 한국소셜벤처대회(Social Venture Competition Korea: SVCK)는2010년부터 대만, 일본, 한국, 홍콩의 동북아시아 지역을 대표하는 아시아 소셜벤처 경진대회(SVCA)로 발전하였으며, 이는 국내 유일의 글로벌 소셜벤처 경진대회이다. SVCA는 재무적 가치(Financial Value)와 사회적 가치(Social Value)를 동시에 창출하는 팀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있으며, 본 대회를 통해 우수한 소셜벤처들이 수상하였다. 스마트폰 게임을 통해 가상의 나무를 키우면 실제로 해외 사막지대에 나무를 한 그루 심는 사업을 진행하는 Treeplanet은 SVCA에서 수상을 한 대표적인 소셜벤처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소셜벤처들이 대회 수상 후 활발한 비즈니스활동을 하며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가고 있다.

특히, 올해 SVCA는 SEN과 임팩트 투자 및 사회혁신 컨설팅 전문회사인 MYSC가 공동으로 주관으로 개최한다. 따라서 SVCA의 모든 수상팀은 SEN-MYSC 펠로우십 자격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지속적인 컨설팅 및 자원연계뿐 아니라 사회혁신 커뮤니티 멤버로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SVCA는 수상자에게 글로벌 소셜벤처 경진대회 (Global Social Venture Competition, 이하GSVC)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GSVC는 대학원생(3년이내 대학원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는 소셜벤처 경진대회로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역사가 깊은 대회이다. GSVC는 전 세계의 소셜벤처 창업(희망)팀에게 멘토링, 언론홍보, 상금획득, 투자자와의 만남과 글로벌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한다.

매년 전세계에서 온 GSVC결선 진출팀은 총 상금5만 달러(1등 2만5천달러, 이후 차등지급)가 주어지는 본선 참가자격과 사업계획에 대한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GSVC대회는 1999년 설립 이래로 지금까지, 총 25만 달러 이상의 금액을 새롭게 부상하는 소셜벤쳐 창업자에게 지원하였고, 사업 초기단계의 소셜벤처들을 금융 및 투자업계에 소개해 왔다.
SVCA 참가접수는 2014년 12월 5일까지이며, SEN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서류 및 제출방식을 확인할 수 있다.

대회 문의: SEN 사무국(02-594-7722, www.sen.ac)

의견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