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9281019_GogihmIY_2039281019_4RP5Ccup_EB9190EC82B0EC9DB8두산인프라코어가 ‘2013 통합 보고서’(Integrated Report) ‘Building Your Tomorrow Today’를 최근 공개했다. 두산 인프라코어는 지난해부터 연례 보고서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통합해 발간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 보고서에서 2013년 영업 실적 및 재무상태, 부문별 실적 등 재무적 성과를 비롯해 고객가치, HR(인적 자원), 친환경 경영(EHS Environment, Health and Safety), 공정운영, 지역사회 등 비재무적 성과를 동시에 공개했다. 재무 성과와 비재무 성과를 통합해 공개함으로써 기업 가치에 대한 정보를 이해관계자에게 정확히 보고하고, 사회적 책임(CSR) 활동을 기업 전반에 내재화할 것이라고 두산인프라코어는 설명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두산 인프라코어의 2013년 매출은 전년대비 5.2%감소한 7조7368억원, 영업이익은 원가경쟁력 강화노력 등에 힘입어 소폭 개선됐다.

비재무 성과보고(Non-Financial Performance Review 2013)에서는 2013년 CSR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CSR 개선 이슈들을 공개했으며 특히 이해관계자 관심도와 내부 CSR 수준에 따른 중대이슈를 명시했다. 두산 인프라코어는 윤리경영 소통과 확산, 지속적인 제품 및 기술 혁신, 고객 커뮤니케이션, 공정마케팅, 인권존중과 다양성 보호, 고용 및 고용관계, 에너지 &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환경영향성 관리, 사회공헌 프로그램 총 9개 항목을 중대이슈로 제시했다.

두산 인프라코어는 CEO 직속의 사무국 내 SR팀이 주축이 돼 CSR을 전개하고 있으며, CEO와 주요 경영진이 최고 의사결정권을 갖고 있다.

EY(언스트앤영)가 작성한 제3자 검증보고서(Independent Assurance Report)에서는 “두산인프라코어의 해외사업장 증가 추세에 따라 해외 이해관계자들과 소통 통로를 확대할 것”을 당부했다. 또 해외 사업장의 환경 및 사회 성과 데이터 생성, 취합, 보고수준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의견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