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9281019_LW6cCOlD_2039281019_q2MmrHcj_slftms세상에는 타인을 도우려는 마음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행동이 필요하다사심없이 이타적인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주위에 많다우리가 시간과 돈그리고 재능을 기부하느냐 여부와는 관계없이 궁극적인 목표는 세상에 임팩트를 만들어가는 것이다그렇기에 우리는 기업들에 많은 것들을 기대하고 있다.

시장조사 전문기업 닐슨(Nielsen)의 글로벌 온라인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중 3분의 2이상(67%)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회사에서 일하기를 선호했다응답자의 55%는 사회와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으로 공헌하는 회사의 물건과 서비스에 기꺼이 돈을 더 지불을 할 의향이 있다고 대답했다이 수치는 2011년 45%,, 2012년 50%에서 계속 상승했다.

그렇다면 소비자들의 최고 관심사는 무엇일까?

닐슨의 연구는 다양한 주제의 20가지 공익활동에 대한 관심수준을 확인하는 것이었다응답자의50% 이상이 꼽은 최고의 공익활동에는 수질개선에 대한 요구증가위생시설 확대빈곤과 기아 근절,비전염성 질병 퇴치환경 지속성 보장아동사망률 감소 등이 포함됐다지속가능한 제품을 위해 추가비용을 기꺼이 지불하거나자발적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읽을 수 있었다응답자들은 기업들이 사회와 환경의 임팩트 활동에 공헌하는 경영을 하기를 원하고기업들은 그런 활동을 함으로써 상응하는 보상을 얻는다.

닐슨의 개발과 지속가능성 부문 글로벌 리더인 에이미 펜튼(Amy Fenton)은 열망과 열정을 가진 소비자들은 브랜드를 위한 공익활동을 확장할 준비가 돼있다그러나 누구나 알아들을 수 있고활용하기도 쉬운 브랜드 포지셔닝을 통해 소비자의 욕망과 돈을 지속적인 이익으로 연결해내는 능력이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http://www.nielsen.com/us/en/insights/news/2014/cause-we-care-social-issues-that-matter-to-consumer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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