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관리와 보전을 주장하는 그룹 가운데 트위터에서 가장 유의미한 지속가능성, CSR 뉴스를 제공하고있는 20개를 선정해 소개한다. 이 리스트는 완벽하진 않지만, 해당 NGO들은 적시에 소셜미디어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트위터를 잘 사용함으로써 세상을 좀더 좋은 방향으로 개선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있다고 믿는다.

리스트는 이렇다. 순서에 의미를 두지않는다.

1. @Greenpeace: 그린피스는 독립적인 글로벌 캠페인 조직이다. 환경을 보전하고 평화를 주창하며, 태도와 행위를 변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2. @GRI_Secretariat: Global Reporting Initiative(GRI)의 미션은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지속가능성 리포트의 표준을 만드는 것이며 그런 기업들을 지원한다.

3. @BICEPnews: 의미있는 에너지 기후 규제를 만들기 위해 정책결정자들과 협업하는 비즈니스 조언그룹이다.

4. @CeresNews: 지속가능하고 번영하는 글로벌 경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활동적인 투자자와 비즈니스 리더집단이다.

5. @Forum4theFuture: 지속가능한 미래를 창출하기 위해 기업, 정부와 글로벌하게 협업하는 독립적 비영리운영기구다.

6. @SASB_org: 산업의 지속가능성 표준을 수립한다. 미국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공공기업에 의한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임팩트의 승인과 공개를 목표로 한다.

7. @RAN: 우림행동네트워크(Rainforest Action Network)는 비폭력적 행동과 조직화, 교육 등을 통해 공동체와 기후, 삼림을 보호한다.

8. @NatCapSolutions: Natural Capital Solutions은 기업이나 정부, 시민사회 등에서 시니어 의사결정권자로 활동중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지속가능성 원칙에 대해 교육한다.

9. @ASBCouncil: American Sustainable Business Council은 생생하고 적절하며 지속가능한 경제를 진작하기 위한 비즈니스 네트워크다.

10. @ConservationOrg: Conservation International은 인간의 이익으로부터 자연을 보호하기 위해 전세계 40개국 파트너들과 협업하는 환경조직이다.

11. @CDP: The Carbon Disclosure Project는 글로벌 시스템을 변화시켜 온실가스(GHG, Green House Gas) 배출감축과 지속가능한 물사용을 촉진하기 위한 비영리기구다.

12. @350: 기후변화로부터 세계를 구하기 위한 글로벌 운동을 주창한다. 350은 지구환경 보전을 위해 대기중 이산화탄소의 농도가 350ppm 이하여야한다는 의미다.

13. @RnfrstAlliance: The Rainforest Alliance는 생물다양성을 유지하고 지속가능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조직된 국제적 비영기기구다.

14. @FairTradeUSA: Fair Trade USA(옛 TransFair USA)는 미국내 공정무역 제품의 제3자 인증을 담당하는 비영리기관이다.

15. @WorldResources: 환경과 인간의 필요들 – 기후변화 에코시스템 지배구조 지속가능한 시장 등

16. @RockyMtnInst: 1982년 설립된 Rocky Mountain Institute는 자원을 효율적으로 복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도록 견인하는 리서치 컨설팅 비영리기구다.

17. @SierraClub: 1982년 이래 Sierra Club은 지역공동체와 야생생태계, 지구 자체를 보호는 일을 하고 있다.

18. @UCSUSA: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는 지구가 처해있는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일하는 독립적인 정밀과학기구다.

19. @EnvDefenseFund: Environmental Defense Fund는 심각한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업, 정부, 공동체와 직접적으로 연계해 일하고 있다.

20: @NRDC: 오늘날 우리가 처해있는 거대한 환경이슈들을 해결하기 위해 350명이상의 변호사와 과학자, 다른 전문가들을 포함한 130만명 이상의 회원과 온라인활동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 글은 CSR 전문 매체인 Triple Pundit 칼럼니스트 Marissa Rosen의 글을 번역했습니다.
출처
http://www.triplepundit.com/2013/03/top-25-environmental-ngos-twitter/

의견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