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t_disney_pictures(1) 기업소개
월트 디즈니는 1923년 디즈니형제(Walt and Roy Disney)가 ‘디즈니형제의 카툰스튜디오’(the Disney Brothers Cartoon Studio)라는 이름으로 설립돼 미국 애니메이션 산업 역사에 큰 획을 그었다. 디즈니사는 필름스튜디오, 월트디즈니 모션픽쳐그룹 등 자회사를 거느리고 있으며 지난해 450억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2) 대표활동 : 디즈니 영양 가이드라인 미키 체크(Micky Check)
디즈니 채널, 디즈니 엑스디, 디즈니 주니어, 라디오 디즈니 등 디즈니사의 미디어를 통해 음식을 광고하거나 협찬하려면 디즈니사가 정한 디즈니 영양 가이드라인-미키체크(Disney’s nutrition guidelines-Micky Check)에 부합해야한다. 디즈니사는 주 고객층이 아동이기 때문에 아동과 그 가정이 디즈니를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외에도 디즈니랜드, 리조트 등에서는 가이드라인 미키체크 기준에 부합하는 음식을 판매하고 있다.

(3) 대표활동 : 환경관리사업
월트디즈니 모션픽쳐 스튜디오의 디즈니네이쳐필름은 자연환경에서 벌어지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관객을 사로잡는다. 디즈니네이셔필름사 수익의 일부로 브라질의 아틀란틱 숲에 3만 그루 이상의 나무를 심었고 바하마(Bahamas)지역의 산호초를 보호하고 있다. 또 아프리카의 5만 에이커 사바나 지역을 보존하고 있다.

1995년 The disney Worldwide Conservation Fund를 설립, 112개국 이상에서 벌어지는 환경보존프로젝트에 20만 달러 이상의 자금을 후원했다. 디즈니는 동물, 과학, 환경팀을 구성해 Disney’s Animal Kingdom의 동물들을 보호하고 동물에 관련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기후변화와 탄소배출 등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4) 대표활동: 윤리적인 노동환경
디즈니는 디즈니제품이 생산되는 모든 과정에서 ‘윤리성’을 보장한다. 디즈니는 각 분야에 필요한 기준을 정해 노동환경 개선 및 제품의 안전성을 높이고 있다. 또 제품이 공급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5) 지역사회 및 아동 지원사업
디즈니는 100만 명의 봉사자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매일 100만 개의 무료입장권을 배포, 봉사자들에게 나눠주고 있다. 디즈니사는 자연재해로 어려움에 처한 난민들에게 금전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디즈니사는 적십자사의 도움을 받아 아동과 그 가족들을 위한 ‘응급상황대비서-미키와 친구들과 재난대비하기(Mickey and Friends Disaster Preparedness Activity Book)’를 출판했다.
디즈니사는 디즈니 장난감, DVD, 책, 클럽 팽귄 맴버쉽, 마블(Marvel) 만화책 등이 담긴 Disney Hospital Care Packages를 어린이 병원에 전달해 어린이들의 병원적응과 회복을 지원하고 있다. 이처럼 디즈니는 디즈니사만의 컨텐츠를 활용해 사회적 책임활동을 하고 있다.

의견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