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9281019_Q7yhExbp_etEY는 글로벌 회계법인 언스트앤영(Earnst&Young)의 새로운 회사명이자 브랜드명이다. 고객들에게 좀 더 쉽고 친숙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언스트앤영은 2013년 7월 EY라는 이름으로 새로 거듭났다.

1) 기업 소개
EY는 보험, 세무, 거래,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회계, 컨설팅 기업이다. 16만7000명의 임직원이 공통의 가치와 최고의 품질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언스트앤영은 임직원과 고객, 더 나아가 지역 사회가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지원함으로써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도모하고 있다. EY는 교육, 기업가정신, 환경 즉, 3Es (Education, Entrepreneurship, Environment)에 전략적인 관점을 가지고 있다. EY의 2013년 회계연도에 전 세계적으로 258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고 지난 5년 사이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 중 컨설팅 부문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EY의 한국 멤버펌(Member Firm: 업무제휴 법인)인 EY한영 역시 국내 회계·컨설팅 시장에서 ‘빅4’로 분류된다.

2) 대표 활동: 교육 (Education)
EY 임직원들은 시관과 능력을 미래 세대의 교육에 투자하고 있다. 재능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기업과 사회가 번성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을 함양하고, 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게 돕는다.
– College MAP (Mentoring for Access and Persistence): EY LPP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은 대학에 입학할 능력은 있지만 도움이 필요한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제공하고 있다. EY College MAP Scholarship Fund를 통해 프로그램을 완수하거나 고등 교육을 받고자하는 학생들에게 재정 지원을 하고 있다.
– Cyberchase: 8~11살 아이들에게 수학의 재미를 보여줌으로써 수학 교육을 증진시키고 있다. 웹 기반의 다운이 가능한 활동들을 제공하여 기업 자원봉사자, 부모, 혹은 교사들은 아이들이 교육에 흥미를 쉽게 느낄 수 있도록 한다.
– 뉴욕시 브롱크스(Bronx)시 고등학생들에게 20년 이상 고등학생 멘토로 활동해왔고, 시카고에 멘토, 인터십 기회, 여름 학습 활동의 자금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 EY는 비영리단체 NFTE (the Network For Teaching Entrepreneurship)를 지원한다. 기업가정신과 비즈니스의 핵심 개념과 연관된 재밌는 활동들을 가르치고 있다. 대상은 학교를 그만둘 위험이 있는 저소득층 지역사회의 10대들이다. 현재까지 EY는 대학 장학금을 총 12만 5000달러를 지급했다.

3) 대표 활동: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
임직원들은 기업가정신을 제공하고 미래 세대의 노동력을 강화함으로써 가장 긍정적인 임팩트를 창출하여 지역사회의 경제적, 사회적 지속가능성을 이루고 있다. 크라우드펀딩 키바(kiva) 사이트를 통해 개발 도상국 기업가들에게 최소 25달러를 대출해준다. 67개국 97만 명 대출자의 83%가 여성이며 상환율은 99%다.

EY는 2006년부터 개발도상국에 있는 기업가들을 발견하고 지원하는 비영리단체 Endeavor와 협력했다. 기업가들이 특정한 비즈니스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7주 동안 기업가들의 업무 기술을 증진시켰다. 프로그램이 설립된 후, EY 임직원들은 지속가능한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개발도상국에서 가망 있는 기업가들에게 약 2만 7000시간을 기여해왔다.

EY 한영은 ‘ 언스트앤영 최우수 기업가상’을 올 4회째 개최했다. 언스트앤영 최우수 기업가상은 남다른 비전으로 성공을 일궈낸 기업인들의 노력과 열정, 성과를 축하하고, 전 사회에 기업가 정신을 확산시키기 위해 1986년 미국에서 출범한 이래 현재 50여 개국, 140여개 도시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최고 권위의 글로벌 경영대상이다. 올해 언스트앤영 최우수 기업가상에는 서 대표 외에 남광희 KH바텍 대표, 류진 풍산그룹 회장, 박종원 코리안리 대표,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최승옥 기보스틸 대표가 선정됐다.

4) 대표 활동: 환경 (Environment)
EY 임직원들의 86%가 환경 기여가 중요한 이슈 중 하나라고 설문조사에 응답했고, 850명 이상의 자원봉사자들은 깨끗한 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노력으로 EcoCare를 들 수 있다. 시카고에서 EcoCare팀은 지역 대중교통 안내 책자를 만들어 사람들이 다른 도시로 이동할 때 환경적 영향력이 적고 저렴한 대중 교통을 이용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미국 전역에서 EcoCare는 재활용,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환경 이슈에 대한 관심을 갖고 사람들을 참여시킬 수 있게 했다.

기업 에너지 보전 전략의 핵심은 EY가 보유한 빌딩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게 만드는 것이다. 미국 뉴욕 본사에 에너지 효율 전등 설치는 매년 빌딩 에너지 사용을 시간당 약 29만 KW절약하고 약 2백만 파운드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였다.

5) 대표 활동: 지속가능성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담당자들 가운데 76%가 EY의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컨설팅에 대한 정보를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설문조사 대상인 9개 글로벌 전문서비스기업가운데 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이다. 이번 조사는 독립 분석업체인 버댄틱스(Verdantix)가 실시했다.

EY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전략에 가장 강한 능력을 갖고 있는 기업으로 꼽혀 지속가능경영 담당자들의 인지도면에서 최고점을 기록했다. 응답자의 39%가 자사 지속가능경영 전략에 자문을 얻기위해 EY와 계약을 맺을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언스트앤영은 또 응답자의 14%로부터 지속가능 보증계약면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해 이 들이 이미 EY를 고용했음을 나타냈다. 이밖에 6%는 향후 EY와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위해 계약을 맺을 수 있다고 답했다.

이번 조사는 호주, 브라질,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인도, 멕시코, 중동, 러시아, 남아프리카, 영국, 미국 등 13개국 21개 업종에서 미화 2억5000만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기업의 지속가능정책결정자 250명을 대상으로 의견을 조사했다.

EY보고서는 데이터센터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의견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