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로스앤젤레스 = 김보리 김환이 연구원] 적응가능한 리더십(Adaptable Leadership)을 주제로 23일 막을 올린 보스턴칼리지 기업시민센터(BCCCC)의 ‘2014 기업시민 국제컨퍼런스‘(2014 International Corporate Citizenship Conference)은 BCCCC가 해마다 진행하는 필름페스티벌도 함께 개최한다.

2039281019_xp1BFD6s_top1024

코스리가 2012년부터 해마다 개최하고있는 ‘대한민국 필름페스티벌’의 원조가 바로 코스리의 리서치파트너인 BCCCC의 필름페스티벌이다. 코스리가 올해로 3년째 개최하는 대한민국 필름페스티벌은 지난해에 출품된 CSR 필름만 90여개에 이를 정도로 한국 내에서 최고의 CSR 축제로 자리잡았다.

BCCCC의 필름페스티벌은 기업 시민의식 활동의 성공 사례와 그 실천과정을 영상에 담아 공유하는 행사다. 행사는 임직원, 고객, 기업 파트너들에게 기업의 CSR 활동을 알리고 영상이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보여주는 뜻깊은 행사. 올해도 기업들이 기업 시민의식, CSR 활동을 담아 제출한 3분안팎 길이의 영상에 대해 관심있는 사람 수만명이 SNS,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투표를 실시했다. 투표로 선발된 10개의 최종 후보작은 국제 컨퍼런스 현장에서 상영되고 심사위원들이 평가해 수상 영상을 선발한다. CSR 활동 영상을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활용,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로 알리는 것이 이 행사의 묘미다.

올해는 제출된 작품은 총 66개. 기업 시민의식 활동은 지역사회 참여, 봉사활동, 경제 개발 및 환경 보호 등 다양한 범위를 포괄하고 있다.

의견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