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9281019_6tcnuQ5m_EB8BA4EC9AB4EBA19CEB939C

EY는 글로벌 회계법인 언스트앤영(Earnst&Young)의 새로운 회사명이자 브랜드명이다. 고객들에게 좀 더 쉽고 친숙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언스트앤영은 2013년 7월 EY라는 이름으로 새로 거듭났다.

1) 기업 소개
E&Y는 보험, 세무, 거래,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회계, 컨설팅 기업이다. 16만7000명의 임직원이 공통의 가치와 최고의 품질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언스트앤영은 임직원과 고객, 더 나아가 지역 사회가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지원함으로써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도모하고 있다. E&Y는 교육, 기업가정신, 환경 즉, 3Es (Education, Entrepreneurship, Environment)에 전략적인 관점을 가지고 있다. E&Y의 2013년 회계연도에 전 세계적으로 258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고 지난 5년 사이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 중 컨설팅 부문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EY의 한국 멤버펌(Member Firm: 업무제휴 법인)인 EY한영 역시 국내 회계·컨설팅 시장에서 ‘빅4’로 분류된다.

2) 대표 활동: 교육 (Education)
E&Y 임직원들은 시관과 능력을 미래 세대의 교육에 투자하고 있다. 재능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기업과 사회가 번성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을 함양하고, 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게 돕는다.
– College MAP (Mentoring for Access and Persistence): E&Y LPP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은 대학에 입학할 능력은 있지만 도움이 필요한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제공하고 있다. E&Y College MAP Scholarship Fund를 통해 프로그램을 완수하거나 고등 교육을 받고자하는 학생들에게 재정 지원을 하고 있다.
– Cyberchase: 8~11살 아이들에게 수학의 재미를 보여줌으로써 수학 교육을 증진시키고 있다. 웹 기반의 다운이 가능한 활동들을 제공하여 기업 자원봉사자, 부모, 혹은 교사들은 아이들이 교육에 흥미를 쉽게 느낄 수 있도록 한다.
– 뉴욕시 브롱크스(Bronx)시 고등학생들에게 20년 이상 고등학생 멘토로 활동해왔고, 시카고에 멘토, 인터십 기회, 여름 학습 활동의 자금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 E&Y는 비영리단체 NFTE (the Network For Teaching Entrepreneurship)를 지원한다. 기업가정신과 비즈니스의 핵심 개념과 연관된 재밌는 활동들을 가르치고 있다. 대상은 학교를 그만둘 위험이 있는 저소득층 지역사회의 10대들이다. 현재까지 E&Y는 대학 장학금을 총 12만 5천달러를 지급했다.

3) 대표 활동: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
임직원들은 기업가정신을 제공하고 미래 세대의 노동력을 강화함으로써 가장 긍정적인 임팩트를 창출하여 지역사회의 경제적, 사회적 지속가능성을 이루고 있다. 크라우드펀딩 키바(kiva) 사이트를 통해 개발 도상국 기업가들에게 최소 25달러를 대출해준다. 67개국 97만 명 대출자의 83%가 여성이며 상환율은 99%다.

E&Y는 2006년부터 개발도상국에 있는 기업가들을 발견하고 지원하는 비영리단체 Endeavor와 협력했다. 기업가들이 특정한 비즈니스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7주 동안 기업가들의 업무 기술을 증진시켰다. 프로그램이 설립된 후, E&Y 임직원들은 지속가능한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개발도상국에서 가망 있는 기업가들에게 약 2만 7천 시간을 기여해왔다.

E&Y 한영은 ‘ 언스트앤영 최우수 기업가상’을 올 4회째 개최했다. 언스트앤영 최우수 기업가상은 남다른 비전으로 성공을 일궈낸 기업인들의 노력과 열정, 성과를 축하하고, 전 사회에 기업가 정신을 확산시키기 위해 1986년 미국에서 출범한 이래 현재 50여 개국, 140여개 도시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최고 권위의 글로벌 경영대상이다. 올해 언스트앤영 최우수 기업가상에는 서 대표 외에 남광희 KH바텍 대표, 류진 풍산그룹 회장, 박종원 코리안리 대표,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최승옥 기보스틸 대표가 선정됐다.

4) 대표 활동: 환경 (Environment)
E&Y 임직원들의 86%가 환경 기여가 중요한 이슈 중 하나라고 설문조사에 응답했고, 850명 이상의 자원봉사자들은 깨끗한 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노력으로 EcoCare를 들 수 있다. 시카고에서 EcoCare팀은 지역 대중교통 안내 책자를 만들어 사람들이 다른 도시로 이동할 때 환경적 영향력이 적고 저렴한 대중 교통을 이용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미국 전역에서 EcoCare는 재활용,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환경 이슈에 대한 관심을 갖고 사람들을 참여시킬 수 있게 했다.

기업 에너지 보전 전략의 핵심은 E&Y가 보유한 빌딩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게 만드는 것이다. 미국 뉴욕 본사에 에너지 효율 전등 설치는 매년 빌딩 에너지 사용을 시간당 약 29만 KW절약하고 약 2백만 파운드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였다.

5) 대표 활동: 지속가능성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담당자들 가운데 76%가 E&Y의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컨설팅에 대한 정보를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설문조사 대상인 9개 글로벌 전문서비스기업가운데 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이다. 이번 조사는 독립 분석업체인 버댄틱스(Verdantix)가 실시했다.

E&Y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전략에 가장 강한 능력을 갖고 있는 기업으로 꼽혀 지속가능경영 담당자들의 인지도면에서 최고점을 기록했다. 응답자의 39%가 자사 지속가능경영 전략에 자문을 얻기위해 E&Y와 계약을 맺을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언스트앤영은 또 응답자의 14%로부터 지속가능 보증계약면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해 이 들이 이미 E&Y를 고용했음을 나타냈다. 이밖에 6%는 향후 E&Y와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위해 계약을 맺을 수 있다고 답했다.

이번 조사는 호주, 브라질,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인도, 멕시코, 중동, 러시아, 남아프리카, 영국, 미국 등 13개국 21개 업종에서 미화 2억5000만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기업의 지속가능정책결정자 250명을 대상으로 의견을 조사했다.

[wpdm_package id=’7678′]

의견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