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는 오는 7월 31일까지 참신한 아이디어를 갖춘 사회적기업가 ‘뷰티풀 펠로우’를 선발한다.

사회적기업 참여경력 3년이상이면서 혁신적인 비즈니스 역량으로 사회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데 관심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서류심사와 사업계획 심사, 면접, 합숙심사를 거처 10월 8일 최종 선발된다.

뷰티풀 펠로우로 선발된 사회적기업가는 앞으로 3년간 매달 150만원의 생활비와 함께 멘토링, 해외 연수, 법률 및 세무 지원 등 사업모델 정착을 위한 여러 도움을 받는다.

지난 2011년부터 ‘뷰티풀 펠로우’ 사업을 펼쳐온 아름다운가게는 일반적인 사회적기업 지원 프로그램이 단기적으로 사업비를 지원하는데 반해 장기간 지원을 통해 ‘사람’을 성장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금까지 저소득층을 위한 학습 멘토링 서비스 공신의 ‘강성태’ 대표, 고학력 점자출판으로 고학력 장애인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스마트코어의 ‘유정호’ 대표, 소규모 사업자들을 위한 광고회사 인디 CF의‘박정화’ 대표, 20대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열정대학의 ‘유덕수’ 대표 등 다양한 사회적기업가들이 뷰티풀 펠로우로 선발됐다.

문의 : 아름다운가게 사회적기업센터 02-2115-7303 / fellow@beautifulstore.org

의견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