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사업을 시작한다는 건 언제나 위험스럽다. 성공이 보장되지도 않는다. 그러나 지금도 기업가들은 열심히 사업을 하고 있다. 성공의 지름길이 따로 있는 건 아니겠지만 그래도 몇가지 공통적인 특징은 엿보인다.

소기업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기구인 SCORE(http://www.score.org/)는 최근 기업가들을 성공으로 이끄는 요인이 소개된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기업가들이 살아남기 위해 전문가적 경험과 비즈니스 플랜, 올바른 인성과 멘토가 필요하다고 한다.

전문가적 경험
전문가적 경험은 기업가들이 현명한 의사결정을 하는데 좋은 영감을 가져다준다. 성공의 경험을 가진 기업가들은 그렇지않은 기업가들에 비해 2.5배 정도 돈을 더 많이 벌고, 3.6배쯤 더 성장한다.

비즈니스 플랜
비즈니스 플랜을 세우는 시간은 사업방향을 알려줄 뿐 아니라 확률을 높여준다. 비즈니스 플랜을 세운 기업은 그렇지않은 기업보다 2배쯤 성공가능성이 높다. 더 높은 사업성장을 이루고 자본과 부채를 안전하게 지켜낸다.

긍정적 성향
현재의 당신이 기업가로서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하나? 당신이 지나치게 공격적이고 범접할 수 없다면 다시 생각해봐라. 대부분의 성공한 기업가들은 개방성과 타인에 대한 배려 등 긍정적 습관을 갖고 있다. 나르시즘(narcissism 자기애)을 비롯한 바람직하지않은 습관들은 핑계꺼리를 만들고 감정적 불안정을 야기한다. 공격적 성향은 때론 당신의 장점으로 작용하지만 기업가로서 성공하고싶다면 약탈적이고 공격적인 나쁜 습관을 배제할 필요가 있다.

멘토
신사업은 혼자 해선 안된다. 가장 성공적인 경영자들은 올바른 길을 가도록 인도하고 지켜주는 멘토에 의지해왔다. 멘토와 함께 하는 기업가들은 그렇지않은 경우보다 창업은 3배 많고, 투자자금 모금은 7배 크며, 제품수요는 3.5배 많다. 누구나 사업을 계속해나가길 원한다. 그러나 대부분 사업은 첫 해에 실패로 끝난다. 멘토와 함께하는 벤처의 84%는 창업 2년차에도 여전히 유지되고 있다.

http://www.mnn.com/money/sustainable-business-practices/stories/4-things-most-successful-entrepreneurs-have-in-common

의견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