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코스리 김건형 기자] 공급사슬의 지속가능성을 다루는 컨설팅기업 MindClick은 지난주 Marriot International이 2013년 ‘지속가능한 조달‘의 목표치를 순조롭게 달성중이라고 발표했다. Marriot은 지난 2012년 설비공사(FF&E furniture, fixtures and equipment) 예산의 75%를 HSP Index(MindClick의 지속가능한 조달을 위한 호텔 지수)에 포함돼있는 공급자에게 지출해왔다. 2013년 6월15일 기준으로 Marriot는 목표의 60%에 이미 도달했다.

“거울, 조명, 직물, 매트리스 등 20개 제품의 카테고리에서 30개 이상의 공급자들이 우리를 지지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고 Marriot International의 건축 및 건설 조달 부회장인 Dave Lippert가 말했다. 그는 “지속가능성은 Marriot, 손님과 지역사회에 아주 중요하다. 고객과 환경을 위해 더 나은 방법으로 호텔서비스를 제공하하면서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우리의 이런 노력을 지지해주고, MindClick 지표 프로그램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공급 회사들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글로벌 브랜드들은 지속가능성 성과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공급자들로부터 운영 규칙, 제품과 서비스를 받기 위해 MindClick의 HSP 지표를 사용하고 있다. 이 지표는 CSR, 환경경영과 제품의 지속가능성 분야에서 공급사슬의 성과를 평가하며 기존 공급자들을 친환경적으로 변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지속가능성 보고 외에 Marriot은 호텔 디자인과 관련, 지속가능한 제품 솔루션을 찾기 위해 MindClick의 지표를 사용하고 있다.

한편 지난달 하얏트 호텔은 능력개발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글로벌 자선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이달초 GSTC(the Global Sustainable Tourism Council)와 GTTP(the Global Travel & Tourism Partnership)는 ‘지속가능한 여행’ 촉진과 여행 관광 분야 취업 확대를 위한 중학생 대상 교육을 주내용으로 하는 자선 계획을 시행했다.

http://www.sustainablebrands.com/news_and_views/supply_chain/marriott-international-reaches-key-milestone-greening-its-global-supply-

의견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