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9281019_ad0DzjJB_nomadista

아이리나 베조노프(Irina Bezsonoff), 마리솔 고메즈(Marisol Gomez), 루이사 에키베리(Luisa Echeverry)3명이 함께 설립한 온라인 쇼핑몰 노마디스타(Nomadista)’는 소비자들에게 의미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마디스타는 장인들의 제품을 판매할 뿐 아니라 쇼핑을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콜롬비아 어린이들을 돕는 기회를 제공한다.

노마디스타는 구매액의 일부를 가난한 아이들의 교육을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한다. 이들은 이 시스템을 ‘design-cause-effect라 부른다. 베조노프는 교육은 콜롬비아의 가난한 어린이들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게 하는 핵심 요소라고 말했다. 그들은 소비자들이 100달러를 사용할 때 마다 기부를 실행, 콜롬비아 아동들이 하루동안 학교에서 공부할수있게끔 돕고있다.

또 노마디스타는 수출경험이 없는 장인들을 디자이너로 적극 지원해주고 있다. 노마디스타는 다양한 지역에서 여러 장인들을 만나왔다. 훌륭한 기술을 갖췄지만 본인의 생활범주 밖에서 상품을 팔아본 적이 없는 장인들에게 금전적인 문제나 유통 관련 문제에 도움을 주어 그들의 제품이 다양한 곳에서 팔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노마디스타는 장인 디자이너를 통해 제품을 제작하고 판매한다.

이러한 전략은 노마디스타의 이해관계자들에게도 여러 이익을 남겨준다.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의미있는 제품과 브랜드를 소개해줄 뿐 아니라 디자이너에게도 새로운 소비자들을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고 베조노프는 말했다.

노마디스타는 콜롬비아 지역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 지역을 지속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장기적이고 가치있는 변화를 일궈내기 위함이다.

베조노프는 지속 가능한 패션산업을 위해 세 가지 조언을 했다.

  • 새로운 디자이너를 찾거나 제품을 만들 때, ‘지속가능성때문에 아름다움을 포기하지 말 것. 여자들은 어떠한 방법으로든 아름다워 보이고 싶어 한다. 또한 사람들은 사회적 또는 환경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데에 자신들이 돈을 더 지불한다면 그것은 그 만큼 아름다워야 한다고 생각 한다.
  • 소비자들을 정직하게 대하라. 만약에 제품이 100% 친환경 가죽이 아니라면 사실대로 이야기해라. 소비자들은 정직함을 좋아한다.
  • 지속가능한 제품들이 많아지고 있고 똑똑한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인내심을 가지고 회사의 신념을 유지해라.

http://www.sustainablebrands.com/news_and_views/startups/stacy_anderson/nomadistas_design_cause_effect_model_making_shopping_more_mea

의견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