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CSR과 동영상은 무슨상관 관계가 있고 의미와 효과가 있는 것인가. 자신있게 말씀드리건데 매우 중요하다고 답변을 드리고 싶습니다. 기업들이 CSR활동을 보고서로 작성을 하죠.지속가능보고서 ,CSR보고서등등 이름으로….필요한 작업이고 매우 중요하죠. 그런데 보고서는 통상 부피가 두터워 쉽게 읽혀지지 않습니다.그렇다고 해서 보고서작성이 별 의미가 없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다양한 소통방식을 강조하고 싶어서입니다. 홈페이지에 PDF보고서나 종이보고서는 회사가 CSR의 제반 영역에 대해 자료와 데이타를 점검,수집해 체계적으로 적시해 놓았다는 점에서 그 자체의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기본적인 소통이죠. 이같은 소통을 한뼘 더 늘려 좀더 대중적인 방식으로 하는 방식에 블로그 운영,동영상 등을 들수 있는데 동영상에 대해 장점을 부각시켜 보고자 합니다.

아웃도어 업체인 파타고니아는 CSR페이지를 열면 바로 동영상이 뜹니다. 회사의 CSR책임자가 아주 명료하고 쉽게 회사 CSR을 설명해 줍니다. 일단 장문의 보고서를 읽기 전에 사전 이해가 되는 것이죠. 다른 많은 기업들도 이같은 형태의 회사CSR동영상을 별도로 제작해
띄어놓고 있죠.

아무래도 CSR 하면 아직은 생소하고 소통하기에 팍팍한 측면이 있기에 동영상으로 소통하는 것은 미니 다큐를 보듯 편하게 만나는 여지를 주죠. 특히 요즘같은 비주얼시대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소통방식입니다. CSR동영상은 회사의 광고 필름과 다른 차원의 신뢰를 가져다 주죠.
회사가 추구하는 나눔과 배려 그리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노력이 담겨 있기 때문이죠.

저희 KOSRI가 이번에 국내최초로 필름페스티벌을 개최하는 이유도 좀더 편안하고 즐거운 소통을 위해서입니다. 여러분들의 땀과 정성이 깃든 현장활동을 격려하고 더욱 힘찬 항해가 가능하도록 돕고자 합니다. 회사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많은 분들과 공유하기에는 동영상이 제격이죠.감동이 전해오는 속도와 질이 다르죠. 지난 9월15일부터 시작한 필름페스티발 응모작 접수에는 두바이,인도네시아에서도 출품하는등 많은 분들이 참여하면서 열기가 뜨겁습니다.

동참하셔서 CSR의 의미를 동영상으로 나누면서 좀 더 배려와 공유하는 사회로 가는 데 힘을 보태주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은 CSR커뮤니케이션에서도 중요한 수단입니다. ㅁ필름페스티벌에 출품된 동영상을 통해 많은 분들이 여러분 기업을 보는 시선이 달라질 것입니다.

글 신창섭 KOSRI 한국SR전략연구소 부소장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3-03-19 15:00:51 KOSRI칼럼에서 이동 됨]

의견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