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사회공헌

2016 대한민국 CSR 필름페스티벌 참여 혜택은?

2016  대한민국 CSR 필름페스티벌 안내 & 영상출품하기

2016 대한민국 CSR 필름페스티벌이 오는 11월 17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CSR 필름페스티벌은 우리 사회를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이들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담아 공유하는 축제다. 작년까지 약 400여 개의 기업 및 기관, 개인이 영상을 출품해주었으며 60여 개 기업 및 기관, 개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역시 ‘우리 사회의 변화를 만들고 있는 모든 이야기’를 주제로 3분 내외 길이의 영상을 접수 받는다. 필름 페스티벌 대회위원회는 사회문제 해결의 참신성과 도전정신(창의성), 사회문제 해결력과 그 영향력(임팩트), 영상의 완성도(작품성), 임직원 참여(참여도) 기준으로 우수작을 평가, 선발할 계획이다. 올해는 국무총리상, 행정자치부장관상이 신설되었으며,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금융위원장상, 한국국제협력단 이사장상 등 10여 개의 영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모든 출품작은 영상 접수 순서대로 각종 SNS 채널을 통해 네티즌들에게 공유되며, 올해부터 우수작은 미국과 중국에서 열리는 CSR 필름페스티벌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 기업 200여 개의 사회적 책임 담당부서 직원들이 모이는 보스턴 대학 기업시민센터(BCCCC Boston College Center for Corporate Citizenship) 국제 콘퍼런스 및 필름 페스티벌에서 우수작을 상영하고, 발표 세션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 초 미국 아틀란타에서 열린 2016 BCCCC 국제 콘퍼런스에 참석해 국내 영상을 최초로 공유한 CJ의 권중현 상무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사회공헌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을 뿐 아니라,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CJ나눔철학을 글로벌 커뮤니티에서도 진정성있게 실천하는 방안을 고민할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2016  대한민국 CSR 필름페스티벌 안내 & 영상출품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