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state-of-sustainable-supply-chains
출처 : EY한영

글로벌 회계ㆍ컨설팅 법인 EY한영이 유엔 글로벌콤팩트와 공동으로 <책임 있고 회복력 있는 공급망 구축>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원제는 <The State of Sustainable Supply Chains – Building Responsible and Resilient Supply Chains>

보고서는 글로벌화되고 복잡해지는 기업의 공급망을 지속가능하고 탄력적으로 구축,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내용이 담겨있다. 보고서는 전 세계 70개 기업 100명 이상의 공급망, 구매, 지속가능 파트 경영진 인터뷰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또, 보고서는 공급망 관리를 시작한 기업에서 선도적으로 공급망을 관리하고 있는 기업까지 각 단계별로 공급망 관리에 참고할 수 있는 실행 조치들이 담겨 있다. 단계별 실행 조치는 다음과 같다.

UN 글로벌 콤팩트의 원칙을 고려해 가장 긴급한 가치 체인 이슈에 집중하기 위해 중요 우선순위를 평가 ▷ 공급망의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두고 자원, 구조, 프로세스를 일치 ▷ 경영진과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시장 관행을 교육 ▷ 다양성과 포용성이 반영된 공급망에 투자 ▷ 지속가능성 목표를 직접 사업장뿐만 아니라 전체 공급망 확대 ▷ 기술적 솔루션을 활용해 책임성, 투명성, 추적성을 제고 ▷ 구매력과 영향력을 활용해 공급망의 지속가능성을 독려 ▷ 기존의 지속가능성 보고 체계를 넘어 공급망에 대한 정보를 공개

보고서 발간에 참여한 EY한영회계법인 CSR팀 홍아람 팀장은 “CSR, 지속가능경영 이슈가 공급망 전체로 확산되는 경향을 모두가 감지할 수 있었으며 이는 비즈니스 활동과 책임을 최소한의 범위로 한정하던 관행을 지양하려는 국내외 공통의 강력한 움직으로 파악된다”며 “(이번 보고서를 통해)국내 기업들이 국내외 공급망 동향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보고서는 EY한영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의견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