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국민은행홈페이지
사진출처 = 국민은행홈페이지

[홍슬기 기자] 국민은행은 21일 국방부와 ‘군인가족과 함께 하는 작은도서관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과 국방부는 격오지 부대에 근무하는 군장병들을 위한 문화 향유 기회 확대와 군인 자녀들의 지식공유 및 정서함양에 기여할 수 있는‘작은 도서관’조성에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문화 소외 지역인 격오지 부대 관사 내에 조성될 ‘작은도서관’은 국방부에서 후보지를 추천 받아 선정되며, KB국민은행은 ‘작은도서관’ 운영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신간도서를 제공하고, 독서·문화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한민구 장관은 “군인 가족들은 상대적으로 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적은 것이 현실”이라며, “작은도서관 조성을 통해 군인 자녀들이 꿈과 희망을 펼치고 군인 가족들이 함께 소통하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종규 은행장은“나라를 지키고 국민을 보호하는 군장병들과 군인 가족들의 문화복지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8년 동안 문화소외 지역에 거주하는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위한 지역밀착형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고맙습니다 작은도서관’을 전국 45곳에 개소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지역주민에게는 커뮤니티 활성화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가치 창출을 위해 청소년과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사회공헌 파트너로서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의견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