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fair-573038_1280중국 인터넷 전자상거래 포털사이트 알리바바(Alibaba)는 아동에 유해한 제품 판매를 미국에서 금지할 예정이며 불법으로 거래되는 유해상품에 대해서도 조치를 취하겠다고 발표했다.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는 불법으로 거래되는 상품과 제조업체의 리콜(recall)사례가 있던 상품을 총 15개 선정했다. 여기에는 알리바바를 통해 전 세계로 판매되고 있는  아동용 의자, 강한 자석제품 등이 포함된다.

알리바바는 CPSC와의 협약을 통해 전자상거래 내 아동유해상품 거래를 멈추기로 했다. 하지만 중국 및 글로벌 소비자들에게는 15개 목록의 상품들이 여전히 판매될 예정.

CPSC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미국은 어린이 장난감의 90%를 중국에서 수입하고 있으며, 리콜되는 장난감의 80%가 수입제품이다.

알리바바는 2014년 한해 간 3억 명의 소비자들의 거래를 성사시킨 중국최대 온라인쇼핑몰이다. 2003년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 미국 이베이(ebay)가 중국시장을 철수하는 계기를 만들기도 했다. 현재 알리바바는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약 8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한국, 미국 등 해외시장에서도 온라인쇼핑몰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의견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