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주니어 공학교실’은 2005년부터 시작한 어린이 과학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임직원의 재능기부를통해 이뤄지는 주니어 공학교실은 매월 임직원들이 사업장 인근 초등학교를 방문해 직접 과학 수업을 진행하고있습니다. 2013년에는 대상학교를 9개 지역 14개 학교로 확대하고 자체 개발한 교재들을 수업에 활용하고 방학 중 연구소 견학 등을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2014년부터는 찾아가는 주니어 공학교실을 신설하여 과학버스를 이용해 직접 초등학교를 찾아가 과학연극과 과학수업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주니어 공학교실’의 가장 큰 특징은 자발적으로 지원한 임직원 강사들이 직접 수업에 참가해 나눔으로써 더 커지는 배움공동체를 이루어 나간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매년 임직원 강사교육을 실시하며 프로그램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외지역 방문, 교육기부 및 마케팅 행사, 일일 주니어 공학교실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교육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행복해지는 과학, 이것이 현대모비스가 하고 싶은 이야기입니다. 현대모비스 주니어 공학교실을 통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한 꿈을 키워 장래 대한민국을 이끌어 가는 과학자가 많이 탄생하기를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