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리

코스리(한국SR전략연구소)가 새로운 홈페이지(www.kosri.com)를 선보였습니다. 겉모습을 바꾸는 개편이 아닙니다. 코스리의 새 홈페이지는 연구소 소개 중심의 기존 틀에서 탈피, 사회적 책임(SR Social Responsibility)과 관련한 국내외 정보들을 폭넓게 전달하는 ‘SR전문 포털’을 지향합니다.
코스리는 지난 2011년 설립이래 각 분야에 사회적 책임의 개념을 확산하고, 공감대를 넓히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SR분야에서 활동중이거나 관심을 갖고계신 코스리 회원님들께 SR 관련 컨텐츠를 충실히 전달해드리는데 초점을 맞춰 진행했습니다. 코스리가 지난 3년여동안 축적한 컨텐츠를 바탕으로 늘 새로운 최신의 컨텐츠를 쌓아나가는 ‘혁신적 포털’의 첫 걸음입니다.

새로운 코스리 홈페이지는 크게 SR전문 인터넷매체 ‘SR와이어’의 미디어 컨텐츠와 국내외 기업 및 기구의 각종 보고서, 전문가 리포트, 전문가 개인정보 등을 망라한 데이터 컨텐츠로 구성됐습니다. 미디어와 데이터의 융합을 통해 SR분야에 관심있는 코스리 회원님들께 최선의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우선 미디어 컨텐츠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사회적 기업, 사회책임 투자(SRI), 비영리기구(NPO) 등 분야에서 생산하는 국내외 기사를 중심으로 합니다. 코스리 연구원들과 객원연구원들, 기자들이 함께 컨텐츠를 생산하고있습니다.

데이터 컨텐츠는 이번 코스리 홈페이지 개편의 핵심입니다. CSR 전문가 혹은 전문기구가 발표하고있는 수많은 전문리포트, 국내외 기업들이 매년 혹은 매분기 발표하고있는 CSR 정기리포트, 국내외의 CSR 전문가들에 대한 인적 정보, GRI 등 국제기구들이 제시하는 CSR 평가지표가 망라돼있습니다. 특히 글로벌 기업들이 내놓은 생생한 정보들은 우리 기업들이 CSR 활동의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코스리는 새 홈페이지를 발판삼아 앞으로도 회원님들과 함께 SR 개념 확산과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을 계속해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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