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올해 창립 4년째를 맞이한 코스리(KOSRI 한국SR전략연구소)가 올 한해동안 다양한 국제행사와 포럼, 교육프그로램을 펼칩니다.

코스리는 일반 기업, 비영리기구(NPO), 사회적기업, 소셜벤처, 공공기관 등 우리 사회의 다양한 경제주체들이 사회적 책임(SR) 활동에 나서는데 있어 소중한 동반자 역할을 자임하고있습니다. 특히 2012년부터 매년 봄가을에 걸쳐 진행해온 ‘CSR 국제컨퍼런스’와 ‘CSR 필름페스티벌’은 우리 기업들이 CSR 활동을 전개하는 과정에서 길잡이 역할을 충실히 해오고 있습니다.

올해 CSR 국제컨퍼런스는 오는 5월22일(수) 개최합니다. 국내외 CSR 전문가들이 참여, 글로벌 동향을 점검하고 우리 기업들의 CSR이 나아갈 길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입니다. 지난해 90여개 작품이 출품되는 대성황을 이뤘던 CSR 필름페스티벌은 오는 11월20일 화려한 막을 올립니다. 8월18일 출품작 공식접수를 시작, 10월16일부터는 여러 분들이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투표가 1개월여동안 진행될 예정입니다. 영예로운 수상작들은 11월20일 필름페스티벌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월 개최하는 코스리포럼은 더욱 다양한 주제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개최할 예정이니 관심있으신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1월 코스리포럼은 지난 22일 성황리에 개최됐으며 2월 코스리포럼은 26일 열릴 예정입니다.

코스리는 업무제휴 관계인 세계적 CSR 연구기관 ‘보스턴 칼리지 기업시민센터’(BCCCCC)가 오는 3월23일부터 25일까지 2박3일간 개최하는 ‘2014 기업시민 국제컨퍼런스‘에 직접 참여해 글로벌 최신 동향을 여러분께 직접 전해드리겠습니다. 또 국제컨퍼런스에 관심있는 국내 기업의 CSR 담당자들을 우대조건으로 초청, 함께 참관하실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있습니다.

코스리는 올해 하반기 보스턴 칼리지 기업시민센터가 진행하는 최고수준의 교육프로그램을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할 예정입니다. 이 교육프로그램은 CSR과 관련한 기본개념부터 글로벌 시장의 최신 흐름까지 수많은 주제들을 섭렵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그램 준비상황에 맞춰 계속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올 한해도 코스리는 ‘따뜻한 시장경제’와 ‘글로벌 기업으로 가치제고’라는 설립목표를 충실히 이행할 것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의견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