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9281019_VvQxp60W_sk

[이승균 연구원] SK C&C가 지난 11월 27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CSR 필름페스티벌’에서 ‘사랑나눔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필름페스티벌에는 국내외에서 총 88개 동영상이 출품됐으며 이 가운데 기업 5편, 금융 3편, 일반 및 학생 부문 3편의 동영상이 각 부문별 대상을 수상했다. 또 CSR 전문가, 코스리 회원, 그리고 일반인들의 현장투표를 통해 5개 작품이 ‘올해의 필름상’을 수상했다.

SK C&C의 사랑나눔 부문 대상작 ‘평범해서 행복한 이야기 IT를 통해 만난 새로운 행복’을 소개한다.

<영상 소개>
누군가에게는 평범한 일상일지 모르겠지만 그에게는 특별한 행복이다. 바로 (재)행복한 웹앤미디어 개발2팀에 근무하고 있는 김동현 사원 이야기다. 그는 평범한 IT 전문가가 아니다. 김 씨와 IT의 첫 인연은 SK C&C 무료 IT 교육원에서 시작됐다. SK C&C 장애인 무료 IT 교육원을 통해 IT전문가가 된 그는 이제 그가 배운 기술을 후배들에게 나눠주고있다.

장애인이라는 차별없이 그가 자립할 수 있도록, 그리고 그가 받은 행복이 또 다른 곳에 전파될 수 있도록 SK C&C는 IT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의 지속가능한 행복을 추구한다는 목표가 있다.

기업들의 가장 대표적인 CSR활동인 교육기부 봉사지만 거기에 머무르지않는다. IT 교육 후 최종적으로 장애인들이 진짜 자립할 수 있도록 일자리를 창출해낸다. 누군가 세상속으로 나올 수 있도록, 그리고 사회와 소통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SK C&C가 응원하고있다.

<제출 내용>
SK C&C는 지속 가능한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IT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SK C&C의 주요 IT사회공헌 프로그램은 단순 교육을 넘어 커뮤니티를 형성해주고, 취업을 도모하여, 자립적으로 세상과 이어지고 소통하는 모습을 지향한다. SK C&C의 CSR활동은 세상에 미치는 긍정적 메시지로 소통하고자한다.

IT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를 극복하고 비장애인들처럼 일반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다는 것, 한 마리의 물고기를 건네주는 것보다 잡는 방법을 통해 스스로 보금자리를 만드는 것이 SK C&C가 사회와 함께 행복해지는 방법이다.

의견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