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9281019_sAZEU7VX_EC9E84EC9B905기업이 지속가능성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회사 이익에 타격을 가져올 수 있다지속가능성 리스크를 관리하지 않으면 기업은 장차 다가올 리스크를 예측하는데 실패할 수 있기 때문이다또 지속가능성과 관련한 투자는 때때로 단기적 이윤을 감소시킬 수도 있으나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회수율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도 기업이 숙지해야하는 부분이다임원들이 주주들의 이익을 고려해야 하는 것처럼 지속가능성에 관한 새로운 기회리스크 등을 인지하고 이해해야하는 것 역시 그들의 의무다.
임원들이 지속가능성의 중요성을 절감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기업이 지속가능성을 중시하겠는가기업이 지속가능성을 고려하고 필요한 것을 실천하려면 임원들의 리더십이 매우 중요하다는 말이다.
기업이 지속가능성을 잘못 이해하고 있다면 자본을 쓸데없는 곳에 남용하게 된다기업의 임원이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데 정확한 방향과 목표를 갖고있지않다면 지속가능성 업무를 진행하는 실무진들은 시간과 자원을 단순한 이슈를 해결하는 데만 사용할 수 있다.
여기 임원들이 반드시 알고 적용해야할 다섯 가지 사항이 있다.
1. 지속가능성에 리더십을 보여줘라임원들은 기업의 지속가능성이 무엇인지 명확히 정의할 필요가 있다또한 자사의 성격에 맞는 지속가능성의 의미를 분명히 해야한다임원이 지속가능성에 대한 리더십을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단기장기적 관점에서 지속가능성 목표를 정확히 할 필요가 있다.
2. 올바른 인센티브 제도를 정립하라올바른 인센티브 구조는 성공적인 지속가능성 전략에 아주 기본적인 제도다특히 실무진을 채용할 때임금을 결정할 때 지속가능성을 우선순위에 두어야한다이런 인센티브 역시 새로운 가치와 지속가능한 행동을 만들어내는 도구가 되어야 한다.
3. 진정성 있는 문화를 만들어야한다특히 지속가능성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강조하고 단기 이익과 장기적 가치창출 사이에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예시들을 공유해야한다. UN 글로벌 컴팩트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기업의 29%만이 운영과정에서 지속가능성을 고려한다운영뿐 아니라 외부와의 모든 커뮤니케이션에 지속가능 전략을 포함시키는 것은 진정성있는 지속가능성 문화를 정립하는데 매우 중요하다.
4. 지속가능성 실천과 커뮤니케이션 단계에서 임원의 감독이 필요하다특히 목표한 바를 향해 제대로 나아가고 있는지 확인해야한다임원들은 기업의 지속가능성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책임감을 갖고 이해관계자들과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해야한다기업이 스스로 지속가능성 이슈를 우선순위로 삼아 고려하고이해관계자의 관점에서 필요한 것들을 추가해 적법성을 더해가야 한다.
5. 진행 상태를 꾸준히 파악해라어떤 변화를 감지하고 계획한대로 어떻게 실행되고 있는지파트너는 무엇을 진행하고 있는지 등 현재 상황 등을 점검하고 알아둘 필요가 있다이해관계자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이해관계자들과 대화를 통해 그들이 인식하는 현재와 미래 이슈들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자문위원회에 전문가들과 이해관계자들을 다양하게 포함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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