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9281019_vjEZIxDg_2039281019_PuTDHbmi_11매년 미국 자선 단체에 기부되는 금액이 약 500억원으로 추정된다. 대부분 기업이 임직원 기부 캠페인을 지원하는 형태이며, 이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의 참여를 북돋아 주고 윤리 의식을 증진시키면서 지역사회에 기부할 수 있게 한다.

최근까지 기업 기부 프로그램은 선택 사항이 많거나 다양하지도 않았다. 하지만 임직원들은 직책과 나이에 따라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기업 자선사업에 참여하는 동기가 다양해지면서 기업들은 임직원들의 많은 참여와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캠페인을 통합시켰다. 기업의 기부 프로그램에 대한 최신 트렌드는 다음과 같다.

1년 내내 지속되는 기부 프로그램

과거에는 대부분의 봉사프로그램이 참여와 홍보가 일정 기간에만 진행되었다. 지금은 많은 기업들이 연중 내내 지속되는 기업의 기부 전략을 도입했다.

다양한 동기 부여에 대한 인식

임직원들은 다양한 이유로 자신들의 돈과 시간을 기부한다. 예를 들어 팀장급 직원들은 경영진들에게 자신을 노출시키기 위해서, 그리고 능력 개발을 위해서 봉사활동에 참여할 것이다. 신입 직원은 다양한 직장 경험을 하고, 동료간 네트워크와 관계를 설립하기 위해서 참여한다. 따라서, 기업들은 임직원 특유의 니즈와 관심사를 충족시키는 캠페인을 만들어야 한다.

임직원들이 기부하는 다양한 방법

임직원들은 매칭 프로그램으로 자신의 시간 혹은 돈을 선택하여 기부할 수 있다. 기업들은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해주거나 직원들이 직접 비영리 단체를 선택하여 기부하는 프로그램(dollars-for-doers)을 운영하고 있다.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는 전통적인 연방 단체와 캠페인

기부와 봉사활동의 다양한 선택권이 있는 것은 임직원들이 기업과 개인의 공유 가치를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표현할 수 있다. 발전된 기술로 인한 캠페인의 혁신은 전통적인 연방 단체들이 임직원들을 결합시키고, 단체를 운영하는 방식을 변화시켜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더욱 강한 책임감

봉사활동에 많이 참석한 임직원들은 과거보다 자선에 대한 정보를 더욱 잘 찾고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이 트렌드는 새로운 기회를 제시하고 기부 단체들도 이전보다 후원자들에 대한 책임감을 더 많이 느껴야 한다.

출처: BCCCC의 기업시민의식(The Corporate Citizen) 매거진

의견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